의회에바란다
| [답변] 민원처리 소홀한 공무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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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작성자 | 성북구의회 | 작성일 | 2025.11.15 14:53 | 조회수 | 25 |
|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의회에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성북구의회 홈페이지 게시판 “의회에 바란다”에 올려주신 건의사항에 성북구청 지역경제과 소관 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귀하의 민원사항을 통보하였으며, 그에 대한 답변내용을 아래와 같이 전달해 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의회는 법령상 개별 업소의 서비스 운영이나 민원 처리 방식에 대해 직접적인 행정조치를 취할 권한은 없으나, 주민 불편이 재발하지 않도록 관계 부서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필요한 경우 제도적 보완이 가능한지 점검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성북구의회는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 살기 좋은 성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 보내주신 데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 지역경제과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978)에 대한 답변을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귀하의 민원 내용은 귀하께서 제기한 성북동가게 민원에 대한 지역경제과의 소극적 대처에 따른 불편으로 이해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최초 민원 접수 후, 해당 업소에 점원 친절 서비스 개선 및 교육을 요청하는 바 있으며, 이는 「서울특별시 성북구 성북동가게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의거한 범위 내에서 구청이 취할 수 있는 최대의 조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 조례는 성북동가게의 인증 및 지원 등에 관한 사항만을 규정하고 있으며, 개별 사업장의 점원 등의 친절 교육 등 내부 경영 사항을 구청이 직접 관리 및 감독하거나 강제적으로 명령할 수 있는 법적 권한은 없음을 다시 한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문의사항은 성북구 지역경제과 차수정(☎ 02-2241-3962)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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