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몽골 칭길테이구 의회 방문
작성자 성북구의회 작성일 2013.05.20 조회수 4364

성북구의회(의장 신재균)는 제217회 임시회 회기중 지난 5월 14일부터 17일 3박4일 일정으로 몽골 칭길테이구의회 담진배터데네(DAMJIN BAT-ERDENE) 의장을 비롯하여 의원7, 직원 2명 총 9명의 대표단이 구의회를 방문하였다고 밝혔다.

 

도착 첫날 대표단은 구의회 현황, 비전 등을 담은 홍보 동영상을 시청한 후 임시회를 참관하고 의장단과의 간담회를 가졌다.

 

칭길테이구의회와 성북구의회는 2006년 1월에 우호교류협정 체결을 하여 이 번이 3번째 방문이다. 성북구의회 신재균 의장은 5월15일 만찬사에서 “이 번 칭길테이구의회의 방문은 양국 도시간 우호증진을 통하여 지속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양 의회간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자”고 하였다, 담진 배터데네 칭길테이구의회 의장은 “현재 몽고는 한국의 경제발전을 모델로 하여 많은 분야에서 한국의 선진기술을 익히고 있으며, 특히 칭길테이구는 성북구의 사회기반시설 설치 및 관리, 협동조합 운영, 주택개발사업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번 방문이 지속적 교류의 징검다리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답사를 하였다.

 

칭길테이구의회 방문단은 성북구의 달빛마루도서관, 평생학습센터, 성북레포츠 타운을 견학하였다. 방문단의 일원인 다비촘보(DAVIICHOMBO)의원은 “성북구의 선진 행정사례의 견학으로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여 칭길테이구 지역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칭길테이구의회는 몽골의 수도 울란바타르시의 중심에 위치해 있으며, 인구 12만5천명 면적 842 ㎢(성북구의 34배)의 크기로 많은 정부기관이 위치하여 경제적, 사회적 비중이 계속 커져가고 있는 도시이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이전글 성북구의회 제216회 임시회 4월에 열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