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북구의회 운영복지위원회, 관내 복지시설 현장방문
작성자 성북구의회 작성일 2012.11.14 조회수 2816

성북구의회 운영복지위원회(위원장 김태수)가 2013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관내 복지시설을 방문하여 시설 운영자 및 이용 주민을 만나 운영실태 전반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의원들은 먼저 돈암동에 소재한 ‘성북구 수화통역센터’를 방문하여 박정자 센터장 및 관련 직원으로부터 센터 운영에 대한 현황 설명을 듣고 센터시설 개선 및 프로그램 확대 운영에 대해 논의하였다. 성북구 수화통역센터는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수화통역 및 상담서비스와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지역사회 재활시설이다.

시설을 둘러본 의원들은 수화통역센터의 위치나 규모가 연인원 25,000여명이 이용하는 시설로는 너무 열악하다는데 공감하고 의회와 집행부가 협조하여 하루 빨리 시설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다음으로 석관동 소재 석관실버복지센터를 방문한 의원들은 김기현 센터장으로부터 프로그램 운영 현황, 지역내 타 복지시설과의 연계 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설을 이용하는 어르신들과의 시설 이용의 만족도나 개선점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석관실버복지센터는 구 석관2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하여 1,2층은 실버복지센터, 3층은 자치센터 헬스 프로그램 운영실로 이용하는 복합 시설로 현재 1,100여명의 관내 어르신이 실버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각종 정보화, 건강, 교양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고 있다.

의원들은 시설과 프로그램, 이용자 만족도 등을 고려할 때 석관실버센터는 동 통폐합으로 인한 유휴 동청사를 주민을 위한 시설로 전환하여 차별화된 맞춤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매우 바람직하고 모범적 사례라고 말하고 유익하고 건강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시설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북구의회 도약을 위한 계사년의 새출발!
이전글 성북구의회 의원 전산 및 스피치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