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소식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현장방문(2014.8.29)
작성자 성북구의회 작성일 2014.12.22 조회수 2180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위원장 김일영) 소속 위원들이 제229회 임시회 기간 중인 825일 음식물처리기 신규 설치 현장인 하월곡동 꿈의숲 푸르지오 아파트를 방문하였다.

이 날 현장에는 김일영 행정기획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소속 위원, 청소행정과장, 음식물처리기업체 직원 등이 참석하여 신규 음식물처리기를 직접 살펴보고 기존 기기의 문제점 및 개선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기존 설치된 음식물처리기는 그동안 악취와 소음 발생으로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하였고 기기의 흔들림으로 오차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이 있어 이러한 문제점을 보완한 신규 기기로 무상 교체하기로 한 것이다.

교체기기는 종전의 종량·감량 기기 일체형에서 분리형으로 개선하여 주민은 종량기만 사용하고 음식물감량기는 업체에서 관리하게 되며, 이용시에 음식물의 악취를 막을 수 있고 기존기기는 124시간 작동으로 인해 소음이 발생하였으나, 신규기기는 15~8시간만 작동함으로써 전기료를 절감하고 야간 소음을 발생시키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이 날 현장을 둘러본 위원들은 음식물의 악취 등 주민들의 불편을 헤아려 집행부와 의회가 최대한 수렴하고 민원편의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한편 기존 설치된 81대 기기 중 43대는 신규 기기로 교체완료하였고, 6대는 곧 추가 교체될 예정이며, 나머지 32대는 이미 철거되어 신규 수요지역을 파악중이다.

이에 앞서 오전 10시에는 정릉동 성북생명숲어린이집과 석관동 세대통합형 부모지원센터 건립 현장을 방문하여 공유재산관리계획안에 대하여 심도 있는 검토를 진행하였고 829일 제4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하였다.

첨부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성북구의회, 제229회 임시회 폐회
이전글 성북구의회, 제226회 임시회 개회(2014.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