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회(정기회) 성북구의회
행정기획위원회 회의록
제10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1999년12월21일(화) 오전10시
장 소 : 제1회의실
의사일정
1. 정릉북악골프련습장현장방문의건
심사된안건
1. 정릉북악골프련습장현장방문의건(위원장 제안)
(10시04분 개회)
1. 정릉북악골프련습장현장방문의건(위원장 제안)
시설현황에 대해서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면적은 부지가 약 1만평 정도됩니다. 이것은 국유지로써 산림청 땅이 되겠습니다. 건물은 2층으로 112평이고 타석은 1층이 26타석, 지층이 26타석 그래서 52타석이 되겠습니다. 주차대수도 73대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도록 이렇게 되어 있고요, 시설내용으로써는 철탑이 19개, 그물망이 10, 흐름망이 10, 기타 전기 및 조명시설등이 되어 있습니다. 조금전에도 보고를 드렸습니다만 운영방법은 1년 단위로 운영을 약정하도록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 사람이 한번 더 할 수 있도록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경쟁입찰낙찰자가 계속 운영을 희망할 경우에는 3년 이내의 기간에 한하여 재계약이 가능하도록 국유재산법 및 최초운영계약서에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사람이 한번 정도는 더 할 수 있는 기간이 남아있다고 보겠습니다. 현 수탁자 위탁현황은 2차년도에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지금 현재는 13억 6,100만원에 지금 위탁료를 받고 있습니다. 지금 계산방법은 유인물로 갈음하도록 이렇게 하겠습니다.
그동안의 시설물 정비현황은 해년마다 쭉 해 나왔습니다. 그래서 지금 시설에 문제점이 몇 개쯤 나와있는데요 지금 냉난방장치가 아직 안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캐디기등이 갖춰지지않고 있어서 상당히 불편을 초래하고 있고 현재 위탁하고 있는 사람이 상당히 문제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제 강북에 자동화 시설을 갖춘 시설이 몇 개 들어서 있습니다. 그래서 이용자가 감소한 추세라는 불평도 털어 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년에 여러 의원님이 승인을 해 주셨습니다만 약 9,300만원의 수탁사용비로 반영을 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공단에서 이제 바닥포장이라든가 철탑증설이라든가 그물망 정비라든가 이것을 하도록 이렇게 조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적인 향후 계획은 이 산림청 북악골프연습장부지를 매입할 계획으로 있습니다. 워낙 돈이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준비를 못하고 있습니다만 장기적인 측면에서는 우리가 이 땅을 사가지고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것을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공단이 생기게 되면 수익성 분석과 유지관리 효율성, 여러 가지를 타당성을 검토해 가지고 공단이 직영하는 방안도 검토중에 있다는 것을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연간 수탁료나 사용료 지출현황은 유인물로 갈음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드렸습니다.
안계시면 현장을 보면서 국장님으로부터 보고를 받으실까요? 그러시는 것이 위원님들 좋으실 것 같습니까?
(「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 안계시면 정릉북악골프연습장을 방문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현장방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위원님께서는 산회후 곧바로 회의장 광장에 대기한 차량에 탑승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16분 산회)
고윤근 구재영 김동은 문경주
박래승 윤건영 이승로 최계락
홍성진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최석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