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글로벌 링크


의회에바란다 글보기, 각항목은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으로 구분됨
[답변] 508단지 어린이 공간 마련 시급합니다.
작성자 성북구의회 작성일 2023.04.10 조회수 100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의회에 항상 관심을 가져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귀하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귀하께서 성북구의회 홈페이지 게시판 의회에 바란다에 올려주신 건의사항은 성북구청 공원녹지과, 자치행정과 및 여성가족과 소관 사항이 포함되어 있어 귀하의 민원사항을 각 부서에 통보하였으며 그에 대한 답변내용을 아래와 같이 전달해드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공원녹지과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평소 우리구 구정발전에 많은 관심과 깊은 애정을 갖고 좋은 의견을 보내주신 데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정릉동 508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조성 건의하여주신 사항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정릉동 508단지 일대는 개인 주택 밀집지역으로 어린이놀이터를 조성하기 위해서는 부지 확보가 선행되어야 하며, 사유지 건물 매입·토지 보상 및 공원 조성 등에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는 사항입니다.

정릉2동 일대 어린이 놀이공간 확보를 위한 귀하의 의견에 충분히 공감하나, 우리구 재정 여건상 단기간 내 예산확보가 어려운 실정으로 신규 어린이놀이터 조성은 장기 검토해야 할 사항임을 알려드립니다.

어린이놀이터 조성 요청건에 대하여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리며, ○○○님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드립니다. 기타 문의사항은 공원녹지과(담당 장유현, 02-2241-3689)로 연락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자치행정과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우리 구정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보내주신 점 감사드리며, 요청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역 주민 불편 호소에 따른 지역커뮤니티 공간 조성 필요성 제기에 따라 정릉동 508 주민커뮤니티 공간 조성 계획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현재 단독주택 매입 진행처리단계이며 이후 다양한 계층의 이용 활성화를 위한 공간 조성 및 리모델링을 각 부서와 검토·협의중입니다.

구민의 편의를 위해 조속히 시행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자치행정과 주민사업팀(이영홍 02-2241-2212) 연락주시면 안내드리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귀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여성가족과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우리 구정과 영유아 복지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건의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의 민원은 508단지 내 놀이터 등 어린이 공간 마련 요청에 관한 문의로 이해되며 이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 구에서 서울형 키즈카페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바, 508단지 내에 적합한 부지가 있는지 검토 중에 있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은 여성가족과(진현지 2241-2554)로 문의주시면 성심껏 안내드리겠습니다. 늘 건강하시고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첨부 조회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각 항목은 이전글, 다음글 제목을 보여줍니다.
다음글 [답변] 성북구 주차팀에 소극적 주차단속
이전글 개운산 도서관 건립을 요청드립니다.
비밀번호입력

비밀번호입력

글작성시 입력하셨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최소8자이상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