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8회(임시회)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6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9년9월10일(화) 오전 00시
장   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된 안건
1.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계수조정)(계속)(성북구청장 제출)

                          (00시27분 개의)

○위원장 양순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제6차 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계수조정)(계속)(성북구청장 제출)
                             (00시27분)

○위원장 양순임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을 계속 상정합니다.
  서울특별시 성북구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위원님들께서 질의한 사안들과 집행부 답변을 신중히 검토하여 다음과 같이 계수조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러면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계수조정 사항을 정기혁 부위원장님이 낭독하시겠습니다. 정기혁 부위원장님 계수조정 사항을 낭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부위원장 정기혁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정기혁의원입니다.
  제26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기간 중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심사한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 계수조정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회 중 간담회에서 조정한 대로 세입예산에 대해서는 성북구청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하고, 세출예산에 대하여는 배부해 드린 계수조정안대로 계수조정된 부분은 수정안대로, 조정되지 않은 부분은 성북구청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계수조정 내용은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계수조정사항을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양순임   정기혁 부위원장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방금 들으신 바와 같이 수정 심사한 부분에 대하여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지방자치법 제127조 규정에 따라 본 예산안을 제출한 집행부측의 동의를 듣겠습니다.
  권용대 기획경제국장님, 방금 들으신 바와 같이 계수조정한 내용에 대해서 동의하십니까?
○기획경제국장 권영대   네, 동의합니다. 장시간 심의해 주신 양순임 위원장님 이하 여러 위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동의합니다.
○위원장 양순임   계수조정한 부분에 대해서 권용대 기획경제국장님께서 동의하셨으므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도 제2회 일반ㆍ특별회계 세입ㆍ세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하여 수정심사한 부분은 수정안대로, 수정하지 않은 부분은 성북구청장이 제출한 원안대로 의결하여 본회의에 부의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의사일정에도 불구하고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면 오늘의 의사일정 논의가 모두 끝났으므로 제26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0시30분 산회)


○출석위원(9인)
  김세운    김오식    김우섭    박학동
  양순임    정기혁    정해숙    진선아
  한건희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최경환
○출석공무원
  기획경제국장권용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