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6회(제2차 정례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6년11월21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46회 성북구의회(제2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도형)


                         (10시12분 개식)

○의사담당 김도형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46회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김태수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부의장 김태수   존경하는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제246회 정례회를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그간 우리 의회가 의정활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 그리고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의회 본연의 일을 하는 과정에서 구민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조언과 충고는 가슴 깊이 새겨 우리 의회가 보다 성숙해지는 밑거름으로 삼겠습니다.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12월15일까지 25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46회 정례회는 내년도 예산 및 조례안등 중요한 안건을 처리할 예정입니다.
  특히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서는 어려운 재정여건 등을 감안하여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낭비성 예산은 없는지 세심하게 심사하여 구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의원님들이 예산안 및 여러 안건들을 심사하는데 소홀함이 없이 성실한 자세로 자료 준비 및 답변에 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벌써 내일이면 눈이내린다는 소설(小雪)입니다. 금년 겨울에도 급격한 기후 변화로 구민들의 겨울나기가 여전히 걱정됩니다. 우리 구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제설대책과 각종 시설물 안전관리 등 월동기 사전준비에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 우리 주변의 소외계층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지원 대책을 마련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전문가들이 예측하는 내년도 우리나라 경제전망이 그리 밝지는 않습니다. 나라 안팎의 혼란스러운 분위기도 우리를 어둡게 합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지방자치단체는 의회와 집행부 간에 균형을 잃지 않으면서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의정, 꿈을 줄 수 있는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여러분께서도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정례회는 오랫동안 진행되는 회기인 만큼 각별히 건강에 유의해 주시기 바라면서 50만 성북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도형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46회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2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