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9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6년2월16일(화) 오전10시 개식
제239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도형)
(10시08분 개식)
지금부터 제23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임태근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희망차게 출발한 병신년 원숭이해를 맞이하여 오늘 첫 임시회가 열리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연초부터 바쁜 일정으로 의정활동에 임해 주시는 의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원활한 의회운영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시는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도 감사드립니다.
금년 한해도 우리 의원님들께서는 주민의 대표자로서 지방자치가 한층 성숙하고 튼튼한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들께서도 우리 구가 추진해야 할 각종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새해 들어 중국의 경기변화와 세계 유가 급락 등으로 대내외적인 경제여건이 더욱 악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적으로는 청년실업, 전세 및 가계부채의 부담, 내수 부진 등으로 경기가 갈수록 위축되어 서민경제가 더욱 어려워질 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일수록 우리는 예전의 경험과 지혜를 모아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심기일전하는 자세로 맡은 바 소임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집행부에서는 위축된 서민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효율적이고 실질적인 예산집행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4월에는 총선이 실시되고 7월에는 제7대 후반기 원 구성이 예정되어 있는 중요한 해이기도 합니다. 우리 의원님들 모두 정의롭고 공정한 선거풍토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 주시기를 바라며, 무엇보다도 우리에게 주어진 막중한 사명과 책무는 구민의 이익을 대변하는 데 있다는 사실을 가슴 깊이 의정활동을 펼쳐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 열리게 되는 이번 제239회 임시회는 구정의 신년업무보고와 2015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 주요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 구가 추진하여야 할 각종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주시고 미비한 점에 대해서는 대안을 강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결산검사는 지난 한 해 동안 구청에서 집행한 예산의 타당성 여부 등을 검사하고 분석함으로써 건전한 재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이므로 선임되시는 책임 위원님께서는 구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 기간에도 의원 여러분들과 공무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노력을 부탁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23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