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7회(제1차 정례회)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록
제2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1년6월13일(월) 오후3시
장 소 : 예산결산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ㆍ부위원장 선임의 건
심사된 안건
1. 위원장ㆍ부위원장 선임의 건(계속 상정)
(15시54분 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대종위원입니다.
오늘 회의는 지난 6월10일 제1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 시 보류되었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기 위한 회의가 되겠습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97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 위원장ㆍ부위원장 선임의 건(계속 상정)
(15시54분)
그러면 지난번 논의된 대로 위원장 후보를 명확하게 하기 위해 위원님들께서는 다시 한 번 후보를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형진위원님.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후보로 강정식위원님, 김대종위원님이 추천되었습니다.
그러면 다음으로 선임방법에 대해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일영위원님.
두 분이 타협을 보셨습니까?
그러면 투표를 해야 됩니까?
10분간 정회를 하죠?
(16시10분 속기중지)
(16시19분 속기재개)
이의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투기명비밀투표의 동의에 대해 재청 있으십니까?
(「재청입니다」하는 위원 있음)
김일영위원님하고 권영애위원님의 무기명비밀투표는 동의는 성립되었으므로 의제로 상정하겠습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선임은 무기명비밀투표의 방법으로 하고자 합니다.
그러면 투표준비를 위해서 10분간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습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약10분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6시20분 회의중지)
(17시12분 계속개회)
정회 시간에 논의한 결과 여러 위원님들께서 강정식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추천하자는 의견이었습니다.
따라서 강정식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하고자 하는데 이의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강정식위원님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강정식위원님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회의진행에 협조해 주신 여러 위원님께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위원장으로 선임된 강정식위원님께 사회봉을 넘기겠습니다. 강정식위원장님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사회교대)
존경하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여러모로 본 위원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무쪼록 여러 가지가 부족한 것이 많습니다만 이번 예결위 활동을 위해 여러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를 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위원님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우리 위원회 부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하여 논의하겠습니다.
먼저 부위원장 선임에 대한 규정을 살펴보면 위원회 조례 14조2항에 의하여 부위원장을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 보고한다, 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위원장 선임방법에 대하여 논의하고자 합니다.
선임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구두호천에 의한 선임방법과 위원장 지명에 의한 선임방법이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선출하면 좋겠습니까?
여러 위원님께서 부위원장 선임을 본위원장에게 일임하셨기 때문에 제가 지명하겠습니다.
제가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 지난 번 본회의 때도 여러 의원님들께 드렸습니다만 배우는 자세로써 또 여러분과 동조하는 자세로 이 예결위를 운영해 나가고 싶습니다.
저는 선배님이신 김대종위원님께서 하셨으면 하는 생각을 가졌었는데 제가 위원장이 되고 나니까 더 송구스럽습니다. 아무쪼록 부족한 점이 많지만 김대종위원님께서 부위원장을 하셨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그렇게 여러분도 생각을 같이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대종위원님을 지명합니다.
여러 위원님들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김대종위원님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하게 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여러 위원님들 수고하셨습니다.
의사일정 논의가 끝났으므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3차 회의는 6월23일 오전10시에 이 자리에서 개회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7시20분 산회)
강정식 권영애 김대종 김일영
목소영 민병웅 이감종 이윤희
정형진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정진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