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8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5년4월11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38회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재엽)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김재엽   지금부터 제138회 성북구의회 제1차 본회의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갑수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갑수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그 어느 해 보다 길었던 올 겨울의 추위에 꽃망울을 피우기 망설였던 봄의 전령인 개나리, 진달래가 한층 따뜻해진 날씨에 수줍게 꽃망울을 터뜨리고 기나긴 겨울을 견뎌온 앙상한 나뭇가지에 새순이 앞다퉈 돋아나고 있는 이렇게 따뜻한 봄날에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지난주 우리 구에서는 제60회 식목일을 맞아 민관합동으로 많은 분들이 참여한 가운데 오동근린공원에서 도심속의 푸른숲 가꾸기 식목행사를 가진 바 있습니다.
  지난 주 양양 산불에서 우리 모두는 나무를 심는 것보다 잘 가꾸고 보호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절실히 느꼈을 것입니다. 우리 모두는 이번 화재사건을 교훈삼아 다시는 부주의와 관리소홀로 우리의 소중한 재산을 한꺼번에 잃는 우를 다시는 범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아울러 산불로 큰 재난을 입으신 강원도 양양 주민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138회 임시회에서는 2004회계년도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결산검사위원 선임건을 비롯한 총 11건의 안건을 촉박한 일정 속에 처리하여야 하므로 그 어느 회기보다 바쁜 회기가 되리라 판단되어 집니다. 여러 선배 동료 여러분들의 보다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여러분! 이번 제138회 임시회에서는 2004회계년도 세입·세출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결산검사는 작년 한 해 동안 구예산집행에 대하여 검사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도출 금년도 예산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것으로 의회 사무중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여러 의원님께서는 이러한 결산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시고 결산검사위원 선임에 깊은 사려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되시는 의원님께서는 우리 성북구의 살림을 구석구석 살피시어 우리 구 예산이 알뜰하고 적절하게 쓰였는지를 검사하시어 구민의 세금이 한푼도 헛되이 집행되는 일이 없도록 검사에 만전을 기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보다 내실있는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의원님 여러분 모두 건강과 행운을 기원하면서 간략하나마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재엽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