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6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0년 3월2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86회 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정수)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정정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6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철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철식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만물이 소생하고 약동하는 새봄의 문턱에서 활기찬 모습으로 제186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이렇게 참석하여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우리 선수들은 74년만에 당당한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그들의 눈물과 땀의 결실이기에 더욱 감동적이고 자랑스럽습니다.
  5대 의회를 마무리하고 6대 의회를 향해 나아가는 여정 가운데에서 우리 지방의회도 구민에게 감동을 주고 구민이 자랑스럽게 생각할 수 있는 의회로 자리하기를 바래봅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지난 임시회 때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새로운 성북발전을 위한 2010년도 업무계획을 보고 받고 그 실천을 통하여 우리구민 누구나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다시 한 번 우리구민 모두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의원님들의 힘찬 의정활동을 당부 드립니다.
(제186회-본회의 개회식)
  3월은 올해의 주요 현안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도 더욱 힘써 주시기 바라며 주민들의 생활과 직결되는 사업에 대하여는 구민의 입장에서 한번 더 생각하여 구민의 욕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양질의 행정을 펼치는데 노력을 다하여 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앞으로 얼마 남지 않은 지방선거로 모두들 바쁜 일정이 될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모두가 합심하여 흔들림 없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라며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구정의 현안 문제에 대하여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으로 구민의 삶의 질이 개선되고 행복지수가 높아지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쾌적하고 살기 좋은 복지성북 건설을 위해 구민과 함께하는 열린 행정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186회 임시회에서는 안건처리뿐만 아니라 해빙기를 맞아 한파와 잦은 폭설의 영향으로 약화가 예상되는 위험 시설물이나
기타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다시 한 번 살펴보는 기회로 삼았으면 합니다.
  또한, 집행부 관계 공무원께서도 각종 공사장, 공공시설물 등에 대하여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철저히 하여 소중한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봄으로 가는 길목의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정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