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5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3년3월7일(목) 오전10시 개식

제215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송준석)


                         (10시10분 개식)

○의사담당 송준석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15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임태근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부의장 임태근   개회사에 앞서 의장님께서 서울시 의장단협의회 해외 연수중인 관계로 성북구의회 회의규칙 제9조에 따라 부의장인 제가 사회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매서웠던 겨우내 한파의 장막 뒤로 봄기운이 서서히 다가오며 새생명의 약동을 준비하는 이때에 건강하고 밝은 모습의 여러분들을 모시고 제215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계사년 새해 아침을 뜨겁고 벅찬 가슴으로 맞이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봄기운이 대지를 적시는 3월을 맞이하였습니다. 희망을 전하는 새봄의 기운과 같이 그늘진 우리 경제가 회복되고 구겨진 서민경제가 되살아나는 살맛나는 한해가 되기를 기원해 봅니다.
  며칠 전 새정부가 출범하여 새롭게 돛을 달고 새로운 각오와 목표로 힘차게 주민의 행복한 삶을 향해 항해를 시작하였듯이 우리구 의회도 의원님 한 분 한 분 새로운 마음으로 민생의 최일선 현장에서 늘 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행동하며 구정 각 분야에서 연구하고 실천하는 의원으로 책임의정을 다함으로써 구민복지를 향한 우리의 소망과 소명들을 성공이라는 그릇에 차곡차곡 담아나가야 할 것입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지금은 한해의 계획을 꼼꼼히 챙기고 사업을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무슨 일이든 기초가 튼튼해야 성공적인 결실을 거둘 수 있듯이 이번 임시회에서도 안건처리뿐만 아니라 연초에 계획했던 주요사업들을 시작단계에서부터 다시 한번 챙겨서 구민의 행복지수가 향상될 수 있도록 보다 힘찬 의정활동을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겨우내 얼었던 각종 구조물 등 우리의 생활주변이 해빙기를 맞이하였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해빙기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절실한 사전안전점검과 예방을 통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함으로써 구민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무쪼록 봄으로 가는 길목의 환절기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모든 분들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송준석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15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2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