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7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7년4월9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57회 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최태규)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최태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7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충균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정충균   의장님께서 전국 의장단 협의회 일원으로 해외연수 중에 계십니다. 그런 관계로 제가 본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회의는 성북구의회 회의규칙 제9조에 의해서 부의장이 대신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역발전과 구민복지 향상을 위하여 바쁘신 중에도 157회 임시회를 맞이하여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산과 들에는 형형색색의 꽃들이 만개하고 기나긴 겨울을 견디어온 앙상한 나뭇가지 에는 연두색 새순이 돋아나고 있는 따뜻한 봄날이 왔습니다. 우리는 바쁜 일상에 쫓기다가도 이러한 아름다운 자연의 순환을 바라보며 얼굴에는 싱그러운 미소를 짓고 마음의 여유를 갖게 됩니다.
  우리 구에서도 제65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나무심기 행사를 가진 바 있습니다. 그러나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꾸는 것 또한 중요함으로 앞으로 관리에 더욱 더 신경 써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요즘 우리 주변의 일상들은 올 연말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대내적으로 정치경제 정세에 맞물려 상당히 바쁜 한 해가 될 것 같습니다. 이런 때일 수록 의원님들과 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결연한 자세로 각자에게 주어진 임무에 충실해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구민의 대의기관인 의회가 선봉에 서서 구민의 여망을 수렴하고 의정에 반영하여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성북건설을 이룩하는데 앞장서 주시고 아울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통하여 올바른 행정의 이해와 전문지식을 향상시켜 지방자치가 더한층 발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번 제157회 임시회에서는 2006회계연도 세입·세출 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결산검사는 작년 한 해 동안 구 예산집행에 대하여 검사를 실시하여 문제점을 도출하고 새해 예산에 반영하기 위한 의회 사무 중 아주 중요한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여러 의원님께서는 이러한 결산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시고 결산검사위원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되시는 의원님께서는 사명감을 가지고 우리 성북구 살림을 잘 살펴 어떤 방법으로 얼마나 알뜰하게 적절하게 쓰여졌는지를 꼼꼼하게 감시하여 구민의 세금이 잘못 집행되는 일이 없도록 검사에 만전을 기해 주셔야 되겠습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보다 내실 있는 임시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리며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최태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