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2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9년10월30일(금) 오전10시 개식
제182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정수)
(10시03분 개식)
지금부터 제182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철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계절은 벌써 낙엽을 떨구는 가을의 한 가운데에 와있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최근 신종 인플루엔자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언론에 의하면 전세계적으로 5,000여명의 사망자가 발생하여 국가별 자국민의 생명보호를 위하여 국가비상사태 선포와 초·중·고 휴교령 등 확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작금에 집행부에서도 구민의 존엄한 생명보호를 위하여 의료기관과 구 보건소를 통한 신속한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백신확보에 주력하여 단 한명의 사망자도 발생하지 않도록 보건행정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의원님 여러분께서도 지역구민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깊은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제182회 임시회에서는 구민의 복리증진과 주민편의를 위한 조례안과 의견청취안 등의 안건이 접수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편에 서서 구민의 뜻을 구정에 반영하는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번 임시회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게 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번 임시회를 제2차 정례회의 착실한 준비기간으로 삼아 우리 성북구가 금년도에 추진해야 할 많은 사업들이 당초 계획했던 대로 잘 마무리되고 있는지, 구정의 미진한 부분은 어느 곳인지 다시한번 잘 살피시어 문제점은 지적하여 시정 개선할 수 있도록 하고 효과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등 구민의 이익에 좀더 보탬이 되는 방안들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가일층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금년 한 해도 이제 2개월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진행중인 사업들은 차분하게 마무리를 잘 해주시고 각종 시설물에 대한 사전 점검을 통하여 안전사고는 물론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날로 차가워지는 날씨에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리면서 간략하나마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