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1회(제1차 정례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8년10월8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61회 성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흥규)


                         (10시07분 개식)

○의사담당 김흥규   지금부터 제261회 성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임태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태근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제261회 정례회가 열리는 오늘 건강한 모습으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제1차 정례회가 열리는 10월은 국군의 날, 개천절 그리고 한글날을 비롯해 많은 기념일이 있어 국민으로서 나라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다시 한 번 되새겨 볼 수 있는 좋은 계기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지난 4월 판문점 선언에서 약속했던 올 가을 문재인 대통령의 평양방문과 10ㆍ4선언의 11주년 기념식 공동개최를 위해 방문단이 평양을 방문하는 등 70년 분단체제에서 평화 공존체제로 가는 중요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행정사무감사를 비롯하여,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17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 그리고 각종 조례안 심사와 구정질문이 계획되어 있습니다.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구정 전반의 집행 현황을 파악하여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에 대해서는 개선할 수 있도록 시정을 요구하는 등 행정의 효율성 제고와 주민들의 복리증진을 도모한다는 본래의 목적이 달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017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2017회계연도 예비비지출 승인안은 지난 4월 5일부터 5월 4일까지 의회가 선임한 다섯 분의 결산검사위원이 실시한 결산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되고 제출된 안건입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예산 집행의 합리성과 효율성, 지역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효과 등을 꼼꼼히 살피고 정확하게 평가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에 있어서 올바른 지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가을은 매년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이달에도 지난 주 열린 구민체육대회를 비롯하여 선녀축제, 부마축제, 버들잎축제, 의릉문화축제 등의 지역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연일 계속되는 행사 추진으로 공무원 여러분께서 고생이 많습니다만 많은 구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어떤 순간에도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드립니다.
  끝으로,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여러분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하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흥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61회 성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