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4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6년 9월 5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44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도형)


                         (10시15분 개식)

○의사담당 김도형   지금부터 제244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정형진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정형진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정 발전에 노고가 많으신 김병환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가고 결실의 계절인 가을의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제24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동안 우리 의회는 제7대 후반기 원 구성을 하는 과정에서 약간의 진통이 있었으나 우리들은 슬기롭게 후반기 원 구성을 원만히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제 의원님들도 서로를 이해하면서 너그러운 생각과 상생할 수 있는 마음으로 후반기 성북구의회가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의회, 그리고 구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줄 수 있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도 구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의회와 협력하면서 함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9월12까지 8일간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244회 임시회는 추경예산안을 비롯하여 당면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추경예산안은 어려운 재정 여건등으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대부분이 주민생활과 직결된 예산인 만큼 구민의 입장에서 추경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세심히 심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상정된 안건에 대한 자료를 철저히 준비하여 의원님들이 안건을 심사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우리 고유의 명절인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우리경제는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 등으로 인하여 침체가 지속되면서 서민경제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소외되고 그늘진 우리 이웃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보면서 따뜻한 온정이 함께 할 수 있는 넉넉한 한가위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 모두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전반기 의회를 잘 이끌어 주신 임태근 의장님을 비롯한 의장단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저도 의장으로서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구민에게 희망과 믿음을 주는 의회, 현장에서 길을 찾는 성북구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후반기에도 성북구의회라는 항모가 순조롭게 항해할 수 있도록 동료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이상으로 후반기 의장으로서 첫 번째 개회사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도형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44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23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