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1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2년 5월15일(수) 오전10시 개식
제111회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장세택)
(10시05분 개식)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11회임시회를 계기로 일부 의원은 의회를 떠나 주민의 입장에서 의회와 구정에 협조하는 동반자의 주역이 되실 것이며 또한 제4대 의회 구성에 함께 동참하시는 의원들은 앞으로 지방의회를 이끌어가는데 원로자로서의 역할을 다 해 주시리라고 확신을 합니다.
아무쪼록 제3대 의회가 이뤄놓은 바람직한 업적과 과오를 나름대로 평가하며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이번 임시회를 잘 마무리 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다루게 될 안건 역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당부를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해에는 예년보다 많은 강수량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다가오는 장마철에 대비하여 우리 지역주변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위험시설물을 구석구석 살펴보시고 예상되는 재난을 사전에 슬기롭게 대처하여 주민생활 안전을 도모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헌신해 오신 의원님 여러분과 구청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제3대 후반기 의장으로 충실히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 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다시 한번 머리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