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3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6년10월31일(화) 오전10시 개식

제153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성채)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정성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53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의사담당 정성채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감종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이감종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 자리에 참석하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지난 정례회 이후 한 달여 만에 개회되는 이번 임시회에 모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해가 시작된 게 바로 어제 같은데 떨어지는 낙엽은 지나온 많은 시간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유난히도 무더운 날씨가 계속되었지만 어느덧 산과 들에는 오색단풍이 물들어 마치 한폭의 풍경화를 연상케 하며 또한 며칠 있으면 입동으로써 어느새 우리 앞에 성큼 다가올 겨울을 대비하고 한 해를 내실있게 마무리해야 할 시점에서 다시 한번 대자연의 섭리에 숙연함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지난주에는 제5회 동북부 자치구의회 의원 체육대회와 우리 의회가 주관하는 제4회 유관기관과의 축구대회에 의원님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또한 동북부 5개구 체육대회에서는 우리 성북구의회가 종합우승을 하여 성북구의 저력과 단합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번 체육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의원님 여러분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주민과 함께 하고 화합하는 의회로 거듭나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의정활동을 하는 우리 성북구의회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시 한번 이번 체육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의원님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임시회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게 된다는 점에서 매우 소중한 기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임시회를 제2차 정례회의 착실한 준비기간으로 삼아 우리 성북구가 금년도에 추진해야 할 많은 사업들이 계획한 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는 회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구정의 미진한 부분이 어느 곳인지 다시 한번 살피시어 구민의 이익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의회 및 구청의 위상이 정립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다가오는 동절기에는 주의 소홀로 인한 화재 등 각종 인재가 발생할 우려가 가장 높은 계절입니다.
  따라서 지금까지도 잘해 오셨지만 우리 모두 주변 재해 발생요인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각종 재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끝으로 다시 한번 이번 임시회가 곧 시작될 제2차 정례회에서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사전 준비하는 회기로 운영되기를 기대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성채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