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4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8년2월5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54회 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흥규)
(10시12분 개식)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김태수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신뢰와 믿음으로 아낌없는 성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의원님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 6월은 제7대 성북구의회가 마무리되는 시기입니다. 우리 의원 모두 남은 임기동안 더욱 더 새롭게 각오를 다져 구민들의 복리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18년도 구정업무보고와 2017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등 주요 안건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올 한해에도 우리구의 각종 현안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결산검사는 지난 한 해 동안 구청에서 집행한 예산의 타당성 여부 등을 검사하고 분석함으로써 건전한 재정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중요한 절차이므로 선임되시는 책임위원께서는 구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세심하게 살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88서울올림픽 이후 우리나라에서 30년만에 열리는 평창올림픽 개최를 한 달 앞두고 북한의 올림픽 참가를 이끌어내고, 더불어 남북 동시입장과 여자아이스하키 단일팀 구성 등 모처럼만에 긴장관계에서 벗어나 평화 분위기가 조성되면서 많은 국민들이 성공적인 평창올림픽 개최를 기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천 스포츠센터 화재, 밀양의 세종병원 화재 등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크고 작은 화재 참사로 인하여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다는 사실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더 이상은 이런 화재 참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우리 의원 여러분과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그리고 50만 성북구민이 힘을 합쳐 안전 점검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의회는 오늘 새로운 의장 선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제7대 성북구의회 남은 임기를 이끌어 갈 새로운 의장 선출이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254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2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