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7회(폐회중) 성북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회의록
제5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2년2월8일(금) 오전10시
장 소 :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험시설물정릉스카이아파트및정릉시장현황청취및현장방문의건
심사된안건
1. 위험시설물정릉스카이아파트및정릉시장현황청취및현장방문의건(위원회 제안)
(10시23분 개회)
1. 위험시설물정릉스카이아파트및정릉시장현황청취및현장방문의건(위원회 제안)
존경하는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안전관리특별위원회 간사 임중해위원입니다. 오늘 바쁘신 중에도 이렇게 참석하여 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 말씀 올립니다. 오늘 회의는 우리 위원회 위원장이신 박경석위원님이 주재하셔야 하나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회의에 참석하지 못하셔서 간사인 제가 대신 회의를 진행토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5차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안전관리특별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위험시설물현황청취및현장방문의건을상정합니다. 오늘 보고순서는 위험시설물인 정릉스카이아파트 및 정릉시장의 현황 및 관리실태에 대한 집행부의 업무보고를 듣고 궁금하거나 의문나는 사항에 대하여 질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합니다.
그러면 정릉스카이아파트 및 정릉시장의 현황 및 관리실태 전반에 대한 업무보고를 듣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호식주택과장님 정릉스카이아파트에 대하여 업무보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황보고는 끝에 실음)
(실태보고는 끝에 실음)
이어서 정릉스카이아파트및정릉시장현황및관리실태전반에 대한 질문답변순서를 갖도록 하겠습니다. 질문답변은 일문일답으로 하고 필요시 한두분씩 보충질문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질문하실 위원님 질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김영식위원님,
그리고 정릉시장에 대해서는 과장님께서 오셨는데 정릉시장도 마찬가지입니다. D급 판정받은지 꽤 오래 됐어요. 이것은 빨리 헐어줬으면 하는 겁니다. 시장, 상인 모두가. 왜, 장사가 안돼요. 철거한다는 소문만 났고 서울시 무슨 국장이 신문에 흘린 게 있답니다. 그것 때문에 장사가 더 안되고 그러니까 들어올 사람도 없고 장사도 안되고 하니까 상인들이 모든 분들이 빨리 철거해줬으면, 아마도 지난 연말에 진정 낸 것도 있을 거예요. 서울시에도 냈고, 성북구청에도 낸 게 있는데 헐어줬으면, 그래서 지난번에 이것 때문이 아니라 서울시 솔샘길 문제 때문에 윤갑수위원장하고 위원 몇이서 서울시장데이트를 할 때 그 얘기를 했습니다. 하천복개를 해서 길을 내면 보국로길이 빨리 할 수 있다, 이것도 생각해주십시오 하고 본위원이 마지막으로 시장한테 한 게 있는데 그것도 종합계획이 2월말에 나온다고 합니다. 그런데 잘될지 안될지 모르겠습니다마는 걱정입니다. 이상입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이상 질문하실 분 안계십니까?
더이상 질문이 없으시면 정릉스카이아파트와 정릉시장의 현황 및 관리실태 전반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를 마치겠습니다.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오늘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47분 산회)
김영식 박경석 박래승 윤갑수
임중해 한낙규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임낙길
○출석공무원
주택과장이호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