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5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3년3월24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295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의사담당 박종미)
(10시02분 개식)
지금부터 제295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임현주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제295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개회사에 앞서 먼저 지난 2월 6일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발생한 대규모 지진으로 큰 고통을 겪고 계신 양국의 국민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애도의 뜻을 전합니다.
우리 성북구 의회에서도 튀르키예의 빠른 피해 복구를 염원하며 성금을 모금하여 전달하였습니다. 튀르키예 국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을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간위탁 구의회 동의안과 조례안 등 각종 안건들의 심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늘 그랬듯이 안건을 심도 있게 철저히 검토하여 주시기 바라며, 집행부에서 올해 계획된 정책들이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면밀하게 검토해 주시고 다양한 의견과 건설적인 방안을 가감없이 제시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집행부 역시 내실 있는 보고와 함께 의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구정업무와 주요사업들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올해도 의회는 행정에 대한 더욱 건강한 감시와 견제를 강화하고 집행부와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구민들에게 힘과 희망이 되는 구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우리 의회는 확고한 의지를 가지고 재난 재해로부터 안전한 성북구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구민 여러분의 따뜻하고 행복한 일상을 지켜드릴 수 있도록 온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