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5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1년4월4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95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고영진)


                        (10시09분 개식)

○의사담당 고영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5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이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이순   존경하는 50만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지 위에 가득한 봄 기운이 따스한 감동을 자아내는 싱그러운 계절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제195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저는 오늘 이 자리를 빌려 매우 안타까운 마음과 함께 당부의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지난 11일 유례없이 닥친 일본의 대지진과 쓰나미의 여파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하였으며 곳곳이 폐허가 되는 등 힘겨운 지진 후유증을 앓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방사능 오염물질 확산이라는 엄청난 공포가 우리의 일상을 강타하여 전 세계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우리도 경제적·인도적 차원에서 일본과 재건의 길을 함께 걸어서 이 재앙이 하루속히 복구되기를 바라며 지진으로 삶의 터전을 잃고 절망에 빠진 모든 분들께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아울러 일본의 지진 피해로 인한 거대자본시장의 붕괴는 글로벌 경기불안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음을 인식하시어 우리 경제에 미칠 직간접적인 영향에 대해서도 우리 모두 관심을 가져서 이 변화에 능동적인 자세로 의정활동을 펼쳐나가야 하겠습니다.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95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하여 2010년도 결산을 위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게 되겠습니다. 결산검사는 예산집행과정의 문제점을 개선하고 다음 연도 예산편성 및 집행에 반영하여 건전한 재정운영을 기하기 위한 것으로 의원 여러분께서는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시어 결산위원의 선임에 깊은 사려가 있으시기를 당부드리며, 선임되신 책임위원께서는 재정구조의 건전성과 예산집행을 통한 거대성과 등 구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를 살피시어 결산검사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관계공무원께서는 다시 한번 각종 재해나 보건위생 등에 철저한 준비로 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주민의 불편사항을 해소하는데 앞장서 주실 것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기를 기원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고영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6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