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3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1년 2월10일(목) 오전10시 개식
제193회 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고영진)
(10시05분 개식)
지금부터 제193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이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해는 매우 어려운 한 해였습니다. 비록 우리경제가 무역수지 등 지표면에서 괄목할 성장은 하였지만 두 차례에 걸친 반인륜적 북한의 무력도발과 유로존의 재정위기에 이은 금융시장의 불안요인으로 서민생활에 온기를 충분히 전달하지 못한 한해였다고 생각됩니다
올해도 환율과 수입제한 조치 등 국가간 경쟁 격화와 성장둔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이미 국제유가와 곡물 등 원자재 시세가 급등하면서 서민물가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불확실한 시대에 우리경제의 경쟁력을 더 높이고 불안정을 극복하는데 우리 의회와 집행부는 더욱 심기일전하여 구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93회 임시회에서는 구정업무 계획과 조례안을 비롯한 당면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지난 연말 예산안 심의시 심사숙고하여 의결한 여러 정책사업들이 편성기조에 맞춰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는지 의원 여러분께서 면밀히 검토 · 확인하시어 구민의 복리증진과 권익신장, 나아가 구민의 행복지수 향상을 위하여 변함없는 의지와 노력을 다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그리고 집행부에서는 민선5기 구정운영의 방향에 맞춰 사람 중심의 가치가 뿌리 내리고 꽃을 피우는 “구민이 행복한 희망도시 성북”을 다지는 뜻깊은 한 해가 되도록 모든 지혜와 역량을 다해 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이제 우리는 구민이 행복하고 구민이 중심 되는 건강하고 풍요로운 성북도시 건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주어진 현실에 맞서 더 나은 내일의 희망을 보면서 우리가 꿈꾸는 행복한 미래를 위해 다함께 열린 마음과 뜨거운 열정으로 최선의 노력을 경주합시다.
올 겨울은 유난히 혹한의 추위가 길게 느껴집니다. 우리 주변에는 이 매서운 추위만큼이나 어려운 이웃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웃들에게 온정의 손길이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주변을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따뜻한 정이 오가는 행복한 공동체가 이루어지기를 소망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