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7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5년 3월14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37회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재엽)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김재엽   지금부터 성북구의회 제137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갑수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갑수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만물이 소생하는 희망찬 새봄을 맞이하여
개회되는 제137회 임시회에서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오늘부터 5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37회 임시회는 시기적으로 새해업무가 계획단계에서 실행단계로 접어드는 2/4분기를 앞두고 개회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지난달 우리 성북구에는 성북구민 모두가 함께 기뻐하고 환영할 만한 소식이 있었습니다. 오랫동안 구민 모두와 구의회, 집행부가 일심동체가 되어 우리구 길음, 정릉지역의 만성적인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노력한 결과 드디어 우리구의 오랜 숙원사업이던 지하경전철 도입이 확정되었습니다.
  우이동에서 시작하여 우리구 정릉, 돈암동을 경유하여 신설동으로 연결되는 총 10.7Km의 지하경전철이 완성되어 우리구의 교통체계가 개선되면 우리구에서 역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길음·정릉 뉴타운 개발계획과 연계한 획기적 지역개발이 이루어 질 것이므로 우리 성북구가 그 어느 도시보다 쾌적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변모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시 한번 성북구민 모두와 함께 지하경전철 도입을 환영합니다.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공무원 여러분! 봄철 해빙기에는 그 어느 시기보다 각종 안전사고의 발생우려가 많은 시기입니다. 관계공무원 여러분께서는 각종 안전사고예방에 대한 대책 수립과 현장 확인 행정에 전력을 경주하시어 구민의 재산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도 평소 지역의 의정활동을 통하여 파악하신 각종 위험시설물에 대한 집행부의 안전점검을 촉구하시어 이번 해빙기에는 우리 성북구에서는 단 한 건의 불미스러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조석으로 기온차가 심한 계절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간략하게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재엽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5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