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5회(제1차 정례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0년6월5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275회 성북구의회(제1차 정례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대규)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김대규   지금부터 제275회 성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임태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태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코로나19라는 보이지 않는 적과의 사투를 벌이고 계신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그동안의 노고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누그러지지 않고 있어 그 어느 때보다 안타까운 마음이 큰 요즈음입니다. 수도권 내 감염병 확산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어렵게 개학한 학교에서는 전국적으로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근심은 점점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제는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변화를 받아들이면서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에도 관심을 기울여야 할 때입니다. 개인 방역의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요즘 우리 성북구민들과 이 자리에 계시는 모든 분들의 건강을 기원드립니다.
  오늘부터 25일간 진행되는 이번 정례회에서는 2019회계연도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안을 비롯한 안건 심사와 행정사무감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들께서는 결산 승인안 심사를 통하여 작년 한 해 성북구가 얼마나 살림을 잘 했는가를 살펴봐 주시고 집행 잔액, 예산 이월 등의 사유를 꼼꼼하게 심사하여 내년도 예산 편성을 위한 기초 자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번에 실시하는 행정사무감사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준비하시느라 집행부의 부담이 컸으리라 생각됩니다. 의원님들께서도 그 점을 충분히 감안하셔서 감사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감사의 목적에 부합하는 정책적 제언과 시정요구를 통하여 행정의 불합리한 부분을 개선하는 데 일조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 제8대 성북구의회가 시작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어느 덧 2년이라는 시간을 보내고 전반기 의회를 마무리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당리당략을 떠나 성북구민을 위한 마음 하나만으로 스물두 분의 의원님들께서 펼친 의정활동이 우리 구 발전에 밑거름이 되기를 바라며, 제8대 성북구의회는 앞으로 남은 2년의 임기 동안에도 초심을 잃지 않고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합니다.
  내일은 현충일입니다.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애도의 마음을 표하며, 지금도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계시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우리 모두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방법으로 나라 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6월을 보내시기 바라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경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대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75회 성북구의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