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8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0년6월14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88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정수)


                        (10시05분 개식)

○의사담당 정정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8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정철식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정철식   존경하는 50만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로운 희망과 기대 속에 막중한 책임감을 갖고 개원한 제5대 의회를 마감하는 즈음에 제188회 임시회를 개의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이 자리는 의원 개개인에 따라 느끼는 감정이 다르시겠지만 그동안 지역의 봉사자로서 최선을 다해 주민의 안녕과 구정발전을 위해 충실하였던 긍지와 사명감은 우리 모두가 함께 공감하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를 계기로 일부 의원은 의회를 떠나 주민의 입장에서 의회와 구정에 협조하는 동반자의 주역이 되어주실 것이며, 또한 제6대 의회 구성에 함께 동참하시는 의원들은 앞으로 지방의회를 이끌어 가는데 그 역할을 다하여 구민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 삶의 질 향상에 변함없는 의지로 이어나갈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아무쪼록 제5대 의회가 이루어 놓은 바람직한 업적과 성과들이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이번 임시회를 잘 마무리해야 하겠습니다.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 1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188회 임시회에서는 지난 임시회에서 심사 보류된 2010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게 되겠습니다. 100억원에 달하는 추가경정 예산안은 최근 회복세를 보였던 글로벌 경제가 다시 유로존의 재정위기와 천안함 사태로 불안심리가 커지고 있는 등 불확실한 시대에 우리 경제의 경쟁력을 더 높이고 실물경기 부양에 결실을 얻을 수 있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그동안 의회와 집행부가 다져온 상호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심사숙고하여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당부드립니다.
  존경하는 선배·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앞으로 7월이면 제6대 의회가 개원됩니다. 지방자치에 대한 열정과 지역주민들에 대한 애정으로 걸어온 제5대 의회를 마무리하면서 남겨진 과제들은 제6대 의원님들께서 잘 감당하시어 정말 우리 주민들이 모두 웃으면서 살 수 있는 성북이 될 수 있도록 열심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끝으로 부족하고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제가 의장의 소임을 다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사무국 직원 여러분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드리며, 역동하는 미래도시, 글로벌 중심도시, 뉴-성북건설을 위해 진정 힘써오신 서찬교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시대와 역사가 바뀌어도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성북구의회가 되기를 소망하면서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정수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