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3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4년4월15일(월) 오전 10시 개식
제303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박종미)
(10시02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오중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날씨가 매우 건조해지고 있는 시기입니다. 산림청은 지난 8일 산불 위기경보를 경계단계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봄은 자연을 즐기기 좋은 계절이지만 동시에 산불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산불 예방을 위한 교육 및 홍보를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관련 시스템 전반을 다시 한번 점검해 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계획 수립 등 제1차 정례회를 준비하는 매우 중요한 회기가 될 것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하는 구의회의 주요 업무 중 하나로 행정 업무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유지하고 구민의 소중한 의견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지난 4월 1일부터는 2023회계연도 결산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예산집행 및 재정 운영이 적법하고 적절했는지, 낭비 없이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여부를 세심하게 검사하여 합리적인 재정 운영을 만들어나가는 데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어느덧 계절이 바뀌어 완연한 봄기운을 느낄 수 있는 꽃들이 지천에 만발하고 있습니다. 이 아름다운 꽃은 우리에게 삶의 변화와 희망을 상기시킵니다. 성북구의회도 변화와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구민과 함께 더 나은 성북구를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아무쪼록 구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희망찬 봄처럼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