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1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6년4월25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41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도형)
(10시00분 개식)
지금부터 제24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주시기 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 임태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박수)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대단히 반갑습니다. 그리고 여러분 모두 국가적 대사인 4․13 총선을 치르시느라 참으로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특히 의원님들께서도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접하시면서 다시 한 번 구의원으로서 막중한 책임감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제는 선거과정에서 빚어졌던 대립과 갈등을 깨끗이 씻어내고 50만 성북구민의 화합과 지역발전을 위해서 우리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힘을 모아 희망찬 성북구의 미래를 열어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열리는 이번 회기에도 주민생활과 밀접한 안건처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도 성숙한 지방자치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보람찬 회기가 되기를 바라며, 의원님들께서는 그동안 귀담아 들으신 성북구민의 뜻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의안심사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과 공무원 여러분들도 의정활동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해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요즘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건조한 날씨로 화재 등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각종 공사장, 공공시설물, 다중이용시설물에 대한 철저한 사전점검을 당부드리면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발전과 건승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24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