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4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5년11월14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44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성채)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정성채   지금부터 성북구의회 제144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전면의 국기를 향하여 모두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갑수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윤갑수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이용선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 제144회 임시회에 모두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해가 시작된 지 바로 어제 같은데 떨어지는 낙엽은 지나온 시간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합니다. 어느새 입동을 지나 우리  앞에는 초겨울 날씨로 월동을 대비하고 한해를 내실있게 마무리해야 할 시점에 와 있다는 것을 느끼게 하고 있습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제143회 임시회 폐회중에 우리는 정례회의 원활한 의정활동 대비와 의원 여러분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하여 많은 의원님들의 참여 속에 2박 3일간 세미나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10월에는 강북구의회 주관으로 동북부 지역 5개 자치구의회 의원 체육대회가 있었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체육대회와 세미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신 의원 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구청 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의되는 임시회의는 제2차 정례회의를 앞두고 열리게 된다는 점에서 매우 소중한 기간이 될 것입니다. 따라서 이번 임시회를 제2차 정례회의 착실한 준비기간으로 삼아 우리 성북구가 금년도에 추진해야 할 많은 사업들이 계획한대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하는 회기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구정의 미진한 부분이 어느 곳인지 다시 한번 살피시어 구민의 이익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바람직한 의회의 위상이 정립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는 노력하여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다가오는 동절기에는 우리의 주의소홀로 인한 화재 등 각종 사고발생 우려가 가장 높은 계절입니다. 따라서 우리 모두는 주변의 재해 발생 요인에 대한 사전점검을 철저히 하여 각종 재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금년도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될 제2차 정례회를 내실있게 준비하는 알찬 기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다시 한번 당부 드리면서 차가워지는 날씨에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개회식에 참석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정성채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