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4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1년9월14일(금) 오전10시 개식

제104회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장세택)


                 (10시00분 개식)

○의사담당 장세택   지금부터 제104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 전면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만 불러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고윤근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진영호 구청장님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셨습니까? 2개월만에 개회되는 제104회 임시회에서 여러분의 모습을 뵙게되니 매우 반갑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이제 제법 선선해 졌습니다. 금년 여름은 유난히도 기상이 고르지 못하여 우리구 주민에게도 수해로 인한 많은 고통이 있었습니다. 수해 복구를 위해 밤낮으로 애쓰신 수해지역 여러 의원님과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11일 오전 미국의 주요기관이 연쇄폭탄 테러공격으로 2차 세계대전이후 최악의 사태에 직면하게 됐습니다. 충격과 분노를 금할 수 없으며, 끔직하고 처참한 비극에 오열하고 있는 미국민에게 50만 구민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애도를 표하는 바입니다.
  이로 인하여 세계경제가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상황속에서 이러한 난국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모두가 맡은바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때 어려운 역경은 극복되리라 믿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04회 임시회에서는 2001회계년도 세입·세출 추가경정 예산을 심의하게 되겠습니다. 예산이 알뜰하게 집행되도록 예산을 심의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봅니다.
  따라서, 이번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는 주민의 의사가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사업의 내용은 타당한지를 면밀히 검토하여, 주민을 위한 예산편성이 되도록 심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번 회기에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예방하기 위하여 안전관리 특별위원회를 구성, 한시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아무쪼록 의원님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 드립니다.
  끝으로, 환절기에 여러분 모두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라며 간략하나마 개회인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장세택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10시08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