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2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1999년7월13일(화) 오전10시 개식
제82회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 : 의사담당 표석구)
(10시05분 개식)
먼저 국기에대한경례가 있겠습니다. 단상의 국기를 향해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 애국가를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은 묵념곡에 따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묵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지난 7월 6일자로 실시된 재선거에서 당선되신 의원님의 선서가 있겠습니다. 김영식의원과 임무원의원님께서는 앞으로 나오셔서 선서하시기 바랍니다.
선 서
본 의원은 법률을 준수하고 성북구민의 권익과 복리를 증진하며 구정의 건전한 발전을 위하여 의원의 직무를 충실히 수행할 것을 성북구민 앞에 엄숙히 선서합니다.
1999년 7월 13일 서울특별시성북구의회
의원 김영식, 임무원
그리고 민경태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날씨에도 지역 현안문제를 해결하며 구민의 복지향상을 위하여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과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난 7월6일 재선거로 당선되신 정릉3동 김영식 의원님과 월곡3동 임무원 의원님께 이 자리를 빌어서 다시한번 축하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의 ‘98년도 결산검사를 위하여 수고하시는 박경석 의원님과 결산검사위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
제3대의회가 출범한지도 1년이 경과 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우리 의원 모두는 어려운 의정 여건 속에서도 참된 지방자치의 뿌리를 내리기 위해 많은 노력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각자의 맡은 바 분야에서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자 불철주야 노력하였으며,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사고와 행동으로 주민들 곁으로 가까이 가고자 최선을 다한 1년이었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의원 모두는 성북구의회가 민의의 수렴장으로써 손색이 없도록 충분한 대화와 토론을 거쳐 구민이 진정 원하는 바가 무엇인가를 헤아릴 수 있는 민주적이고 능률적이며 생산적인 의회로 만들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우리 동료의원 모두가 한 마음 한 뜻으로 의정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어려움과 고통을 함께 걱정하고 극복하는 슬기로움이 최대한 발휘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하여 제3대 의원의 임기를 마칠 때는 한껏 성숙한 성북구의회가 되어 구민 모두가 박수를 보낼 수 있도록 양보와 이해 그리고 사랑의 열린 마음으로 우리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
동료의원 여러분 !
제81회 임시회가 끝난지 불과 보름정도밖에 안되었습니다마는 오늘 다시 회의를 개최하게 된 것은 7월6일 재선거를 통하여 두 분의 의원님이 새로 당선되시어 상임위원회 위원 배정의 건과 당면 주요안건 처리를 위하여 불가피하게 임시회를 개최하게 되었으니 이점 의원 여러분의 넓은 이해 있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집행부에서는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온 수방대책 등 하절기 대책이 철저히 시행되어 우리 성북구민이 모두 건강하고 안전하게 올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여 주실 것을 다시한번 강조드리는 바입니다.
끝으로, 지난 1년간 온갖 어려움을 참고 인내하신 동료의원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어려운 여건 하에서 적극적으로 구정을 추진하여 주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께도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장마철 무더운 날씨에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라며, 이상으로 간단하게 개회사에 갈음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14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