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6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8년 4월9일(월) 오전10시 개식

제256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흥규)  


                         (10시04분 개식)

○의사담당 김흥규   지금부터 제255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의장직무대리 김태수 부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직무대리 김태수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도 이 자리에 참석하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매우 반갑습니다.
  얼마 전 우리나라는 남북평화협력을 기원하는 남한예술단이 평양을 방문하여 ‘봄이 온다’는 주제로 공연을 펼쳤고, 올 가을에는 북한이 방남하여 ‘가을이 왔다’는 주제로 공연하겠다는 화답을 받았습니다. 남북 관계의 역사적 전환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한 이번 공연에서 남한과 북한이 하나 되는 모습을 통해 4월 27일로 예정된 남북정상회담의 좋은 결과를 기대하게 됩니다.
  집행부 여러분!
  우리나라는 지금 연일 미세먼지 주의보가 발령되고 있습니다. 해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많은 국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정부는 외출 자제와 황사마스크 착용, 대중교통 이용 권고 등 국민들의 협조만 구할 뿐 마땅한 해결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정부 차원에서의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미세먼지 관리 대책이 수립되기를 절실하게 희망합니다. 더불어, 우리 성북구도 자체적으로 미세먼지 관리 대책 마련에 더욱 힘써주시길 부탁드리며, 구민 여러분들께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 미세먼지 줄이기 운동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님 여러분!
  지난 달 조민국 의원님에 이어 지난 주 목소영 의원님께서 큰 뜻을 품고 의원직을 사퇴하면서 재적의원이 20분이 되었습니다. 우리 의원님들도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바쁜 행보를 보이실 것으로 보입니다만, 남은 임기동안 의정활동 공백을 최소화하여 제7대 성북구의회가 신뢰있는 정치인의 모습으로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협조해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김흥규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256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10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