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8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제3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12년7월13일(금) 오전10시
[2012년 7월 10일∼12일의 본회의는 사정에 의하여 개의되지 않았음]
의사일정
1. 제6대 후반기 의장ㆍ부의장 선출의 건
2. 제20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3. 제6대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4. 제6대 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의 건
5.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부의된 안건
1. 제6대 후반기 의장ㆍ부의장 선출의 건(계속)
(11시05분 개의)
안녕하십니까? 윤이순의원입니다. 오늘도 최다선 의원으로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회의규칙 제6조제2항에 따라 회의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 제6대 후반기 의장ㆍ부의장 선출의 건(계속)
(11시05분)
의원님 여러분! 본 안건 처리에 앞서 지금 현재 본회의장에 참석하신 재석의원이 10명으로 지방자치법 제64조제1항에서 규정한 의결정족수에 충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의장 밖에 계시는 의원님께서는 지금 곧 본회의장으로 입장하여 주시고, 사무국 직원은 본회의장 밖에 계시는 의원님들이 즉시 본회의장으로 입장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서 의석에 계신 의원님들께서는 잠시만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담당 안내방송)
(○이일준의원 의석에서-의장님, 의사진행발언있습니다. 지금 연일 회기가 한 15일 되는데요, 계속 민주당의원이 등원을 안 함으로 유회가 되고 산회가 되는데 어차피 다음주 월요일이면 자동폐회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도 민주당 갑을이 합의가 안 되어 가지고 등원을 안 하고 있는데 임시회가 자동폐 회가 된다면 뭔가 대책을 세우고 해야지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주민에게 창피한 일입니다. 계속 새누리당은 등원하고 있고 민주당의원은 개인 사정으로 등원을 안 하고 있는데 조치를 취해야지 안 되는 것 아닙니까? 이상입니다.)
○의장직무대행 윤이순 알겠습니다.
아직까지 회의장에 참석하지 않은 의원님이 계시고 현재 재석의원을 다시한번 확인한 바 본인을 포함한 11분만이 회의장에 참석하고 있어 계속하여 의결정족수가 미달되는 관계로 안건처리가 어려운 실정이므로 잠시 정회를 선포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한 시간 정회를 선포합니다.
(11시12분 회의중지)
(12시10분 계속개의)
○의장직무대행 윤이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를 속개하겠습니다.
의원님 여러분! 지금 현재 본회의장에 참석하신 의원님이 11분이십니다. 안건처리를 위해서는 지방자치법 제64조제1항에서 규정한 재석의원 과반수의 의원님의 출석이 선행되어야 하는데 지금 이 자리에 본 의원 포함한 여러분의 의원님들만 참석하고 있어 의결정족수에 미달되어 있으며 오늘 상황도 더 이상 의결정족수를 충족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되어 오늘 산회를 하고 다음 주 월요일 오전 10시에 제4차 본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2시11분 산회)
[2012년 7월14일 ~ 16일의 본회의는 사정에 의하여 개의되지 않았음]
권영애 김대종 김원중 김태수
나영창 민병웅 박계선 신재균
윤이순 이감종 이일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