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99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3년10월13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299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박종미)


                         (10시03분 개식)

○의사담당 박종미   지금부터 제29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 제창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오중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중균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 여러분, 또한 구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현장구청장실을 운영하며 연일 노고가 많으신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어느 해보다 길었던 추석 연휴를 지내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무척 반갑습니다.
  오늘부터 8일간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어린이, 청소년,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 생활과 안전에 밀접하게 관련된 다수의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께서는 구민의 복리증진을 최우선으로 하여 각종 민생 정책의 든든한 근거가 마련될 수 있도록 여러 사안들을 꼼꼼히 점검하시고 신중하게 검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도 철저한 검토를 통한 정확한 답변으로 이번 임시회가 원활하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열린 자세로 임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10월에는 북바위․청포도 문화제를 시작으로 선녀축제, 부마축제, 의릉문화축제, 버들잎축제 등의 동 마을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많은 구민이 한자리에 모이는 만큼 안전사고 예방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해주시기를 부탁드리며, 어떤 순간에도 구민의 안전이 최우선임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을 다시 한번 강조드립니다.
  지난 8일 막을 내린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성북구청 펜싱팀 소속 임철우 선수가 포함된 남자 플뢰레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우리 성북구청 펜싱팀의 임철우 선수의 활약이 누구보다 인상적이었습니다. 펜싱팀의 금메달 획득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이번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여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게 해준 대한민국 선수들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올해도 어느덧 석 달 남짓 남았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각종 사업들의 추진 상황을 잘 점검하고 마무리하여 좋은 성과를 내도록 해야 할 것이며, 다가오는 2024년도에 해야 할 일들도 신중히 계획해야 할 때입니다. 선배 동료 의원님들께서도 집행부에서 추진되고 있는 사업들이 계획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다시 한번 되짚어 봐주시고 내년도 예산 편성에도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시기 바랍니다.
  끝으로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건강에 특히 유의하시길 바라며,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드리며,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종미   이상으로 제29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