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1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1년10월5일(수) 오전10시 개식

제201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고영진)  


                        (10시16분 개식)

○의사담당 고영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20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이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이순   존경하는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에도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유래 없는 폭우로 어수선했던 때가 바로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길가의 코스모스가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 여러분! 최근 전세대란과 물가 상승, 고용 불안정 등 어려운 경제여건으로 저소득층은 갈 곳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각종 경제활성화 대책을 발표하고 있으나 여전히 경기 호조의 기미가 보이지 않아 국민들은 매우 불안해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우리 의원님들과 집행부에서는 우리 주민들의 삶에 관심과 애정을 더욱 기울여 주셔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더불어서 우리 의회와 집행부의 궁극적인 목표는 주민이 행복한 성북을 만드는 데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하여 이번 임시회에서 다뤄질 안건들에 있어서 우리 의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의회와 집행부가 한마음 되어 우리 주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많은 연구와 노력을 보여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개회되는 임시회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열리게 된다는 점에서 매우 소중한 기간이 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금년도 의정활동을 마무리하게 될 제2차 정례회를 내실 있게 준비하는 알찬 기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각별히 건강에 유의하시고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고영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마치고 바로 이어서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10시2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