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9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5년2월18일(화) 오전 10시 개식

제309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박종미)


                        (10시04분 개식)

○의사담당 박종미   지금부터 제30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음반주 재생 안됨)
  죄송합니다. 애국가는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임태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임태근   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이승로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5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제309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쁘고 반갑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성북구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우리는 지금 다방면에서 도전과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 트럼프 대통령 취임으로 국제정세가 크게 요동치고 있으며, 특히 관세 전쟁이라고 불릴 만큼 강화된 관세 부과 등의 경제정책 변화는 한국 경제에도 큰 어려움을 초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경제 환경의 변화 속에서 우리 구도 지역 경제를 안정시키고 구민들의 생계를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또한 전국적으로 A형ㆍB형 독감이 동시에 유행하며, 영유아와 어르신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성북구에서도 감염병 예방과 신속한 대응을 위해 방역 및 의료 지원체계를 철저히 점검하고, 구민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적극적인 조치를 마련해주시기 바랍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5년도 주요업무 계획 보고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집행부의 정책이 구민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면밀히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특히 올해 추진되는 안전ㆍ복지정책이 실효성 있게 설계되었는지, 지역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 방안이 구체적으로 마련되었는지 그리고 지난해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사항들이 충분히 반영되었는지 꼼꼼히 점검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정책이 구민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성실한 보고와 함께 의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존경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우리는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함께 힘을 모아 극복해 왔습니다. 경제 불확실성이 커지고 감염병이 만연한 상황 속에서도 우리가 서로 협력하고 함께 노력한다면 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습니다.
  성북구의회는 올 한 해도 ‘구민 중심, 현장 중심’ 의회를 실현하기 위해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더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의정활동에 임하겠습니다. 또한, 집행부와 협력하여 살기 좋은 성북, 함께 뛰는 성북구의회를 구현해 나가겠습니다.
  2025년 푸른뱀의 해를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라며,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종미   이상으로 제30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