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9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06년5월9일(화) 오전10시 개식
제149회 성북구의회(임시회)개회 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 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정성채)
(10시05분 개식)
지금부터 제14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일어서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갑수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향기롭고 싱그러운 5월을 맞아 제4대 의회를 마감하는 제14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었습니다. 의원님에 따라 오늘 느끼시는 감정이 다르시겠지만 제4대 의회의 종착점에 와 있다고 생각하니 아쉽기도 하는 한편 구민으로부터 어떠한 평가를 받게 될지 기대되기도 하고 그동안 지역의 봉사자로서 충실하였다는 자긍심을 갖게 되는 것이 아마 우리 모두가 함께 공감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이번 제149회임시회를 계기로 일부 의원은 의회를 떠나 주민의 입장에서 의회와 구정에 협조하는 동반자의 주역이 되실 것이며 또한 제5대 의회 구성에 함께 동참하시는 의원들은 앞으로 지방의회를 이끌어 가는데 원로자의 역할을 다해 주시리라고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제4대 의회가 이루어 놓은 바람직한 업적과 과오를 나름대로 평가하며 앞으로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되도록 이번 임시회를 잘 마무리해야 하겠습니다.
또한 이번에 다루게 될 안건 역시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기를 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좀 이른감이 있습니다만 다가오는 장마철에 대비하여 우리 지역 곳곳에 산재되어 있는 위험시설물을 구석구석 살펴보시고 예상되는 재난을 사전에 슬기롭게 대처하여 주민생활안전을 도모해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구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헌신해 오신 의원님 여러분과 구청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그동안 여러 모로 부족한 저에게 제4대 후반기 의장으로 충실히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동료의원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면서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