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9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1년8월29일(월) 오전10시

제199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고영진)


                        (10시06분 개식)

○의사담당 고영진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9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윤이순 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의장 윤이순   존경하는 50만 성북 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여 주신 김영배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결실의 계절인 가을의 문턱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제199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올 여름은 유난히 폭우를 동반한 태풍과 집중오후 피해로 전 국민을 안타깝게 하였고, 미국발 경제쇼크와 유럽 선진국들의 재정위기 등 세계 경제의 지각변동으로 서민생활을 압박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위기의식을 가다듬고 이 모든 불안정을 극복하는데 우리 의회와 집행부가 더욱 심기일전하여 구민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199회 임시회에서는 조례안을 비롯하여 추가경정예산안 등 당면 안건들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 170억원에 달하는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에서는 그동안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지원이 부족했던 분야를 염두해 두셨다가 주민의 의사와 사업의 내용 등을 면밀히 검토 반영하여 예산이 우리 구의 균형발전에 짜임새있게 집행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성북의 새로운 미래를 향해 나갈 수 있도록 집행부와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견제와 균형을 통해 지방자치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데 모든 역량을 다하여야 하겠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제 곧 민족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옵니다. 하지만 실업과 물가상승 등 피부로 느끼는 우리 경제의 고통지수는 많이 높다고 합니다. 다시 한번 소외되고 그늘진 우리 이웃을 돌아보고 따뜻한 온정을 함께 나누는 넉넉한 추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힘써야 하겠습니다.
  끝으로 지난 8월16일부터 시작된 2011을지연습기간 동안 밤을 지새우면서 훈련에 임해 주신 구청장님을 비롯한 전 직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리며 간략하게나마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고영진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9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2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