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1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0년 2월 5일(수) 오전10시 개식
제271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김대규)
(10시09분 개식)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임태근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열리는 임시회에서 무탈한 모습으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올 한해도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작년 12월 중국 후베이성 우한 지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빠른 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중국 전역을 휩쓸고 우리나라까지도 퍼지고 있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 구민들의 걱정과 불안감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바이러스로부터 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여러 가지 정책들을 펼치고 있습니다.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설치하여 중국에서 귀국한 교민들에 대한 격리와 조기진단을 실시하고, 중국으로부터의 입국자에 대한 특별입국절차를 신설하는 등 사태 해결과 바이러스 차단에 온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리 구에서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24시간 운영하고 있으며, 모든 동에 방역을 실시하는 등 구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살피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구민들께서도 개인 위생관리에 철저히 신경 써주시고 관계기관이나 보건소의 안내에 적극 협조하여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집행부는 빈틈없는 방역대책으로 우리 구민들을 보호하고, 무분별한 괴담으로 인한 불안과 공포가 확산되지 않도록 애써주실 것을 거듭 당부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관계 공무원 여러분!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2020년 새해도 어느덧 한 달이 지나고 두 달째 접어들었습니다. 집행부에서는 연초에 계획했던 일들을 차질 없이 진행해주시기 바라며, 주요사업 추진 시 최우선 가치를 주민 복리 증진에 두고 맡은 바 소임을 다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어제는 절기상 봄을 알리는 입춘이었습니다.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간과하기 쉬운 봄철 해빙기 안전사고와 화재예방에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어서 제27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