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0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회의록

   제1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04년8월28일(월) 오후6시
장   소 : 도시건설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서울특별시성북구의회도시건설위원회간사선임의건

   심사된안건
1. 서울특별시성북구의회도시건설위원회간사건임의건

            (18시40분 개회)

○위원장 김정주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성원에 힘입어 제4대 후반기 도시건설위원장으로 선출된 김정주위원입니다.
  여러모로 부족한 저를 위원장으로 선임하여 주신 데 대하여 다시한번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제4대 후반기 도시건설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신 위원 여러분과 앞으로 2년 동안 함께 협력하여 의정활동을 하게 됨을 진심으로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위원장으로서 맡은바 직분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약속드리며 아울러 위원님들의 많은 협조와 지도를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위원 여러분, 오늘 제130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제4차 도시건설위원회회의에서 본위원장과 함께 손발을 맞출 우리 도시건설위원회 간사를 선임하기 위한 회의입니다.

1. 서울특별시성북구의회도시건설위원회간사건임의건
                             (18시43분)

○위원장 김정주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의사일정 제1항 서울특별시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간사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먼저 위원회 간사 선임에 관한 규정을 보면 위원회 조례 제14조 제1항에 간사는 위원회에서 호선하고 이를 본회의에서 보고 한다라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면 간사선임방법에 대하여 논의하는데 선임방법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호선에 의한 방법과 위원장 지명에 의한 방법이 되겠습니다. 먼저 호선에 의한 선임방법은 저희 통상적으로 소속위원이 구두로 호천하고 호천된 위원에 대하여 이의 유무를 물어 선임하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위원장 지명에 의한 선임방법인데 간사 업무성격상 평소에는 윈원장과 호흡을 맞춰서 위원회를 운영하여야할 뿐만아니라 위원장 직무를 대행해야하기 때문에 위원장이 지명하고 이에 대한 이의 유무를 물어 선임하는 방법입니다. 이상 선임방법을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면 간사 선임 방법을 논하고자 약 10분간 정회를 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있으십니까?
   (「그냥하시죠」하는 위원 있음)
   (「위원장한테 위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하는 위원 있음)
  또 추천하실 분 추천해 주십시오. 여러 위원님께서 간사선임을 본위원장에게 일임하였으므로 제가 간사를 지명하겠습니다. 홍성배위원님을 지명하고자 합니다. 여러 위원님들의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홍성배 위원님을 제4대 후반기 성북구의회 도시건설위원회 간사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간사로 선임된 홍성배위원님 인사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홍성배위원   반갑습니다. 먼저 제가 간사에 채택된 것을 상당히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제가 여기에 온 이유를 간략히 말씀드리면 저희 동네가 지금 전 지역이 재개발지역으로 이번에 지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원을 해서 왔습니다. 그래서 간사까지 채택 해주셔서 상당히 송구스럽습니다. 위원장님을 잘 보좌하면서 우리 위원님들과 교량역할을 잘하겠습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김정주   홍성배위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도시건설위원회 위원 여러분 홍성배위원님이 앞으로 우리 도시건설위원회 간사직을 충실히 수행해 주시리라 부탁하는 의미에서 박수한번 쳐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박수)
  여러 위원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의사일정 논의가 끝났으므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8시49분 산회)


○출석위원(10인)
  김민석    김정주    김학용    양춘화
  우상춘    유흥선    이감종    이연경
  임무원    홍성배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김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