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8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11년7월25일(월) 오전10시 개식
제198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고영진)
(10시12분 개식)
지금부터 제198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거행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시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따라 1절만 제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박순기 부의장님께서 개회사를 하시겠습니다.
존경하는 50만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선배 동료 의원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문홍선 부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올해는 유난히 장마가 길게 이어지면서 전국에 많은 비를 뿌려 인명과 침수피해로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다행히도 우리 구에서는 공무원 여러분의 철저한 수방대비와 의원 여러분의 숨은 노고가 있었기에 큰 피해 없이 무난하게 지나간 것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위험시설물 등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활동과 수인성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소독에 철저를 기하여 재난과 질병으로부터 구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동료 의원여러분! 오늘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개의되는 제198회 임시회에서는 석관제2주택재개발 정비구역변경지정 등 2건의 의견청취안이 상정되어 있습니다. 의원 여러분의 충실한 심사를 통하여 우리 구 주거정비사업이 효과적으로 진행되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주시기 바라며, 주민들의 불편사항들을 다시한번 살펴보는 기회로 삼았으면 합니다.
아무쪼록 짧은 기간이지만 여기 계신 모든 분들의 상호협조로 구민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는 회기가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끝으로 지난 7월6일 우리 의회 개원20주년 및 제6대의원 개원 1주년 기념식에 참석하시어 자리를 빛내주신 의원 여러분과 공무원 여러분 그리고 구민여러분께 이 자리를 빌려 깊이 감사드리며, 이제부터 시작되는 본격적인 무더위에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기원드리면서 간략하나마 개회사에 갈음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10시19분 폐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