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5회(폐회중) 성북구의회

        운영위원회 회의록

     제1호
성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11월16일(화) 오전 11시
장   소 : 운영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제286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
2.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심사된 안건
1. 제286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 제의)
2.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11시06분 개의)

○위원장 이호건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존경하는 운영위원회 위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성북구의회 운영위원회 위원장 이호건입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회의에 참석해 주신 위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러면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85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임시회 폐회중 제1차 운영위원회 회의를 개회하겠습니다.

1. 제286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의장 제의)
                              (11시07분)

○위원장 이호건   의사일정 제1항 제286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성북구의회 회의규칙 제15조제2항의 규정에 따라 의장으로부터 제286회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의 의사일정에 대한 협의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번 제286회 제2차 정례회는 11월 22일부터 12월 17일까지 26일간 진행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안을 참고하시어 좋은 의견이 있으신 위원님께서는 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의견이 없으시면 토론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1항 제286회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제2차 정례회 의사일정 협의의 건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시면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11시09분)

○위원장 이호건   다음, 의사일정 제2항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상정합니다.
  먼저 본 안건을 발의하신 박학동 의원님으로부터 제안설명을 듣도록 하겠습니다. 박학동 의원님 제안설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박학동의원   안녕하십니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박학동입니다.
  지금부터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안이유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지방자치법 제39조제1항에 따라 성북구청장이 제출한 2022년도 일반․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및 기금운용게획안에 대한 심도있는 심사를 위하여 지방자치법 제56조 및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위원회 조례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주요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특별위원회 명칭은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로 하고, 위원회 구성방법은 보건복지위원회ㆍ도시건설위원회ㆍ행정기획위원회 이렇게 각 위원회에서 세 분씩 총 아홉 분의 위원을 의장의 추천과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본회의에서 선임하며, 위원회 존속기간은 구성일로부터 회부안건이 본회의에서 의결될 때까지 존속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에 대한 제안설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원장 이호건   박학동 의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제안내용을 보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각 위원회에서 소속위원 세 분씩 총 아홉 분의 위원으로 구성하여, 제28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활동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러면 본 안건에 대한 질의 토론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질의하실 위원님 질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이상 질의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토론하도록 하겠습니다. 토론하실 위원님 토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토론하실 위원님이 안 계시면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서울특별시 성북구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을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가 없으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운영위원회 위원님 여러분! 수고하셨습니다. 오늘의 의사일정 논의가 모두 끝났으므로 회의를 마치겠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1시11분 산회)


○출석위원(8인)
  노원정    박학동    양순임    이광남
  이인순    이호건    정기혁    정혜영
○출석전문위원
  전문위원오주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