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1회(임시회) 성북구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성북구의회사무국

2024년2월16일(금) 오전 10시 개식

제301회 성북구의회(임시회)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회사
1. 폐  식
                                                              (사회:의사담당 박종미)


                         (10시02분 개식)

○의사담당 박종미   지금부터 제30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의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한 경례)
  이어서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1절만 재창해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다음은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이어서 오중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의장 오중균   존경하고 사랑하는 성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동료의원 여러분! 또한 이 자리에 참석하신 이승로 구청장님과 관계 공무원 여러분! 2024년 갑진년 새해를 맞아 처음으로 개회하는 제30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에서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뵙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애정 어린 질책과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민생 현안을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쳐주신 동료의원 여러분들과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구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계시는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공무원 여러분들의 노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오늘부터 8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한 보고와 청취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동료의원 여러분께서는 집행부의 올 한 해 목표와 다짐을 확인하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새해 계획된 사업이 얼마나 실효성 있게 짜여 있는지, 지난해 실행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 등에 잘 반영되어 있는지 꼼꼼하게 살펴주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는 성실하고 내실 있는 보고와 함께 의원님들의 다양한 의견을 잘 검토하여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특히 코로나 이후 계속되는 지역경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다양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 등 시급한 현안들이 신속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의회와 집행부의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당부 또 당부드립니다.
  위기는 우리 삶에서 언제 어디서든 만날 수 있지만 그 안에는 항상 새로운 기회가 숨어 있습니다. 위기는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었고, 기회는 우리에게 새로운 길을 보여주었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우리 성북구의회는 이승로 구청장님을 비롯한 든든한 성북구 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앞날의 모든 위기를 극복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올 한 해도 모두 다 같이 협력하여 크고 작은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 구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함을 누리며 더 살고 싶은 성북이 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끝으로, 갑진년 새해는 푸른 용의 해입니다. 힘차고 진취적인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새해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희망과 성취의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사담당 박종미   이상으로 제301회 성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11분 폐식)